본문 바로가기

소비 리뷰: INFJ의 지극히 이성적인 동시에 감성적인 소비 생활/<패션뷰티>

전기면도기 입문했어요!!! <브라운 시리즈7>을 사야하는 이유

20대 후반에 이르러서야(하aa,,, 벌써..) 드.. 드디어 전기면도기를 입문했습니다!! (쏘리 질뤄어어~~)

날면도기를 쓰면 한 번씩 날에 베이잖아요?!ㅠㅠㅠㅠ 그리고 나서 상처가 덜 아물었는데, 또 면도는 해야할 때... ㅎㅏ...진ㅉ... 저는 딱 그게 싫어서 전기면도기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아마 전기면도기를 입문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어떤 전기면도기를 사야할까?!?"를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제가 알아본 정보들, <브라운 시리즈7>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 써본 후의 만족도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해요!!!


전기면도기하면 "브라운"과 "필립스" 제품이 유명한데요, 브라운은 날면도기와 같이 "일자형"이라면 필립스는 헤드가 "원형"인게 차이점이죠. 저는 아무래도 처음 사는 전기면도기이다 보니, 날면도기와 괴리감이 너무 크지 않았으면 해서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사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참고로 일자형은 턱의 굴곡진 부분을 잘 밀지 못한다는 단점이 항상 거론되곤 하는데요, 저는 전혀 그런 걸 느끼지 못했답니다. 그건 밑에서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릴게요.)

 

브라운은 시리즈가 3부터 9까지 가격대 별로 제품이 너무 많죠!! 결론은, "가격은 다 이유가 있으니 비싼 건 비싼대로 의미가 있다!" & "그렇다고 싼 게 절삭력이 너무 안좋아서 못쓸 정도는 절대 아니다!" 라는 거에요. 그래서 학생분들이라면 가성비가 좋은 시리즈3을 사도 괜찮겠다싶습니다.

가격은 시리즈3은 무려 3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구요. 시리즈5 7-8만원정도죠. 시리즈6 과 시리즈7로 가면 십만원대로 올라가고, 시리즈8과 시리즈9로 가면 무려 30만원대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세척기를 같이 사면 4만원정도 더 받네요.

 

시리즈에 따른 차이를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시리즈가 올라갈수록 절삭력이 좋아지구요(그렇다고 시리즈3도 안좋은게 아니라는 점!!), 그리고 모가지가 좀 더 유연하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시리즈7부터 수염상태에 따라서 자동으로 모터의 세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구요, 시리즈8부터는 미세진동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모가지가 잘 돌아가는 걸 굉장히 중요하게 봤어요!! 왜냐하면 턱의 굴곡진 부분을 잘 밀지 못한다는 일자형 전기면도기의 단점을 커버칠 수 있는 기능이니까요. 저는 처음 사는 전기면도기에 100% 만족을 하는 게 목표였어요!! 그냥 "전기면도기랑 날면도기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구나"하는 그런 애매한 느낌을 받고 싶지 않았습니다.

브라운 시리즈7은 손목관절같은 구조를 가지도록 만들어서, 모가지가 360도로 유연하게 돌아간다는 것이 뚜렷한 장점입니다.

저는 <브라운 시리즈7>덕분에 처음 산 전기면도기에 100%만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날면도기가 더 깔끔하게 밀린다구요?! 저는 절삭력의 차이를 전혀 느낄 수 없었어요. 참고로 저는 수염이, 숱이 너무 많지 않고 직모로 굵게 자라는 편이에요. 저와 같은 분이라면, 일자형인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그중에서도 굴곡진 부분을 미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브라운 시리즈7>을 구매하신다면 만족도가 매우 높으실거에요!!!

 

마지막으로, 세척기같은 경우에는, 편리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초기비용과 유지비용 모두 만만치 않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히 씻으면 되겠다 싶어서 저는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브라운 시리즈7>을 구매하시면,

이렇게 전기면도기와 함께, 전기면도기가 쏙 들어가는 케이스가 있구요.

그리고 이렇게 부속품들이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을 드리면,

충전기가 있구요.

구레나룻을 정리할 수 있는 정밀 트리머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이건 청소용 솔인데요, 한 번씩 헤드를 빼고 털어주는 용도네요.